소형 미니 진동발생 가진기 Shaker EVT-1000, 파워앰프 PA-100 연결 및 작동법

이미지
진동발생 실험을 할 수 있는 EVT-1000 가진기(shaker, excite) , PA-100 파워앰프의 기본 연결법과 작동법 입니다. https://youtu.be/ecB2EeMrPKw?si=V02SkuvcI2h-qbdD ** 응용분야 : 간단한 진동실험, 진동센서(가속도계, 가속도센서) 테스트, 진동발생 및 가진이 필요한 테스트 등에 사용 [한국SI ] 음향 소음 진동 솔루션 전화 : 02-6348-3500 메일 : hksi@hksi.co.kr 웹사이트 : www.hksi.co.kr 블로거 : https://blog.naver.com/suya309 전문분야 : 소음진동분석장비, 가속도계(가속도센서), 진동센서, 마이크로폰, 가진기, 임팩트해머(충격해머), 음향공진검사기, 소음계, 진동계, 진동공진실험기구(EVT), 진동시험기, 진동센서교정기 #진동발생실험 #소형가진기 #EVT1000

KISTLER 역사 (가속도센서 Accelerometer 등)

 


Kistler는 전례없는 성공의 역사를 써왔습니다. 1959년 한스 콘라드 존더레거와 발터 P. 키슬러가 Kistler Instrumente AG를 설립한 이후 압전 센서의 개척자에서 산업 및 연구 분야의 솔루션 제공업체로 발돋움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합니다.



1944: 스위스 철도 공업(SLM, Schweizerische Lokomotiv- und Maschinenfabrik)

빈터투어에 소재한 스위스 철도 공업(SLM)에서 두 명의 젊은 엔지니어, 발터 P. 키슬러와 한스 콘라드 존더레거가 엔진과 측정 시스템 작업에 매진합니다. 실린더 연소 시의 압력 곡선과 최대 압력을 밝혀낼 수 있는 독자적인 센서 기술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1950: 전하 증폭기 특허

압전 효과는 이미 1880년에 피에르와 자크 퀴리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압전 측정 기술이 널리 사용되기 시작한 전환점은 발터 P. 키슬러가 전하 증폭기(충전-압력-변환기)를 발명하고 특허를 낸 1950년입니다.


1958: 최초의 소형 크리스탈 압력 센서

최초의 소형 압력 센서 601 모델은 얼마 되지 않아, 역동적인 압력 측정 기술 분야에서 확고한 규모로 발전합니다. Kistler 대표 제품의 구조 원리는 현재까지 다양한 사양의 수많은 압력 센서에 사용됩니다.


1959: Kistler Instrumente AG(스위스) 설립

센서, 케이블 및 전하 증폭기로 구성된 전체 측정 체인의 전 세계 판매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스 콘라드 존더레거는 1959년 빈터투어에 Kistler Instrumente AG를 설립합니다. 최초로 압전 측정 체인의 산업 생산이 시작되고 전문적인 판매가 이뤄집니다.


1961: 최초의 크리스탈 동력 센서

세계 최초의 크리스탈 동력 센서 904 모델을 출시합니다.


1963: Kistler Instrumente GmbH(독일)

Kistler Instrumente GmbH의 설립과 함께 Kistler 그룹의 최대 판매 회사가 출현하게 되었습니다.


1966: 빈터투어 뷜플링겐에 본사 신축

1958년부터 1966년까지 초기에 스위스 직원 6명으로 시작하여 50명 규모의 "Kistler인"이 배출될 정도로 성장하였습니다. 임대로 사용하던 건물에서 나와 빈터투어 뷜플링겐의 현대적인 Kistler 사옥으로 이전합니다.


1967: 최초의 압전식 3성분 동력 센서

세계 최초로 압전식 3성분 동력 센서인 9251 모델을 출시합니다.


1968: 전원 출력용 소형 임피던스 변환기(Piezotron) 특허

2선식 및 전원 출력용 소형 임피던스 변환기(Piezotron)는 Kistler에 성공을 안겨준 제품입니다. 측정 신호는 기본 전압에 중첩된 상태로 축전기를 거치면서 차단됩니다. 센서에 내장되어 있는 소형 임피던스 변환기는 현재까지도 사용되고 있으며, 우선적으로 적용되는 분야는 가속 센서입니다.


1969: 전설적인 전하 증폭기 5001

최초의 달착륙이 있었던 해에 Kistler는 전설적인 전하 증폭기 5001 모델을 출시합니다.


1973: 최초의 압저항형 센서

Kistler는 최초의 압저항형 센서 4043 모델을 출시합니다.


1975: 최초의 멤브레인 비적용 고온 센서

6151A 모델과 함께 세계 최초로 플라스틱 사출에 사용되는 멤브레인 비적용 고온 센서를 출시합니다.


1983: 최초의 회전식 크리스탈 휠 동력계

1983년은 세계 최초의 회전식 크리스탈 휠 동력계의 해입니다.


1988: 마이크로 프로세서 제어식 전하 증폭기 5011

5011 모델은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구비한 최초의 전하 증폭기로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거리 작동도 가능합니다. 수십년 동안 그 성공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도 수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1989: 최초의 고온 압력 센서

세계 최초의 엔진용 고온 압력 센서는 직경이 5 mm에 불과합니다.


1992: 최초의 선삭형 4성분 절삭 동력계

무선 신호 전송이 지원되는 최초의 4성분 절삭 동력계를 출시합니다.


1998: 독자적인 크리스탈 배양

엔진 내 공간이 점점 더 좁아지면서 감지 능력이 뛰어나고, 내열성이 높은 소형 압력 센서에 대한 요구가 대두됩니다. Kistler는 유수의 연구 기관과 함께 새로운 크리스탈 구조를 연구하고, 독자적인 압전 크리스탈을 배양하여 PiezoStar 크리스탈 패밀리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2002: 새로운 CEO와 함께 전략 변경

롤프 존더레거가 가족 기업의 총 경영 관리를 맡으면서 구성품 제조사에서 솔루션 제공업체로의 발전을 주도합니다.


2002: IGeL 인수

수많은 대상 중 독일 IGeL 경량 디자인 엔지니어 회사가 첫 번째 인수 대상이 되었습니다. 전체 인수 과정에서 면밀한 통합 작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2002: 인터넷이 지원되는 제어 모니터 CoMo Net

CoMo Net은 프레스 공정의 힘 변위 곡선을 측정 및 판단하며, Ethernet 지원 기능을 통해 생산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됩니다.


2003: 조용한 혁명

2003년부터 2005년 사이 집중적인 전환 과정을 통해 토털 솔루션 시스템 제공업체로 변신합니다.


2004: 압력 센서와 온도 센서의 첫 결합

세계 최초로 직경 2.5 mm의 압력-온도 결합 센서 타입 6189를 출시합니다.


2005: CoMo Injection

프로세스 모니터링 시스템 CoMo Injection 6189 모델은 사출 작업 시 공구 내부 압력을 측정하고, 이를 통해 플라스틱 부품 생산을 최적화하며 모니터링합니다.


2006: Kistler 토크 센서

독일 Dr. Staiger Mohilo & Co. GmbH를 인수하면서 제품 및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됩니다. 힘, 압력 및 가속으로 구성된 기존 센서에 토크 센서가 추가되었습니다.


2009: 위기를 통해 더욱 강해지다

여러 단계의 대책 수립을 통해 2007년 세계 금융 위기를 극복하고, MSC Automotive GmbH, Corsys Datron GmbH 및 KT Automotive GmbH를 인수하면서 자동차 산업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2009: 이동식 차량 연소 분석 시스템 KiBox

KiBox는 이동식으로 차량에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소형 분석기입니다. 각 실린더의 연소 상태를 가시화하고 목적에 맞춰 엔진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1: maXYmos 패밀리

maXYmos 패밀리 모니터는 산업 생산 분야에서 두 개의 측정 변수가 특정한 상호관계를 가져야 하는 힘 변위 곡선을 감시 및 평가하고, 제품 또는 제조 공정의 품질 양호/불량 표시를 곡선 경로로 제시합니다.


2011: 디트로이트의 테크 센터

미국 디트로이트의 테크 센터가 문을 엽니다.


2013: 사업부 구조 도입

2011년 Kistler는 다양한 고객층의 해당 요구사항을 잘 수용할 수 있도록 전략적 사업 분야를 도입합니다. 2013년 ART(Automotive Research & Test, 자동차 연구 및 검사), IPC(Industrial Process Control, 산업 공정 관리) 및 ST(Sensor Technology, 센서 기술)의 세 개 사업부로 통합됩니다.


2014: 혜성 추리에 도달한 로제타 우주 탐사선

태양계를 가로지른 10년의 비행 끝에 2014년 11월 12일 우주 탐사선 로제타가 혜성 추리에 착륙합니다. 64억 킬로미터에 달하는 장거리 우주비행 기간 동안 연료가 바닥나지 않도록 Kistler 압력 센서가 24시간 내내 연료 소비를 감시합니다.


2015: 통화 위기

연초 스위스는 유로 대비 스위스 프랑의 최저환율제를 폐지합니다. Kistler는 해고 조치 없이 이 시기의 금융 쓰나미를 극복하고, 엄격한 비용 절감 프로그램을 통해 스위스의 고물가 제조 현장을 더욱 강화합니다.


2016: 열 음향과 레일 기술 사업 분야

새로운 열 음향 사업 분야로 고온 환경에서의 열 음향 현상 측정에 주력해왔습니다. 철도 결합 수송 분야에서 제동력, 가속도 및 무게 계산의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2016: 스크류 드라이빙 사업 분야

Schatz GmbH를 인수하게 되면서 스크류 체결 작업의 모니터링 및 관리에 관한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 노하우를 더욱 심화합니다. 새로운 스크류드라이빙 기술과 더불어 고객은 전 세계의 스크류드라이빙 기술 노하우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016: 올림픽 금메달로 이어진 Kistler 계측 기술

미국의 수영 선수 앤서니 어빈은 리우 올림픽 50m 자유형에서 금메달을 획득합니다. 어빈은 Kistler의 수영 경기 능력 분석 시스템 PAS-S의 도움을 받아 준비 단계에서 스타트 능력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2016: Kistler 독일 본사

18개월만에 공사를 마친 후 2016년 Kistler의 독일 본사가 진델핑겐에서 문을 엽니다.


2016: ComoNeo 및 ComoDataCenter

프로세스 모니터링 시스템 ComoNeo는 산업 생산의 품질과 경제성을 높이기 위해 최적화된 사출공정 모니터링과 분석을 실현합니다. ComoDataCenter 소프트웨어는 모든 ComoNeo와 사용자의 CoMo 사출 장치를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공정과 품질에 중요한 생산 정보들을 데이터 뱅크에 통합합니다.


2017: 속도 모니터링 사업 분야

독일 eso GmbH를 인수하게 되면서 광학 센서를 통한 이륜차, 승용차 또는 화물차의 속도 감시에 관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새로 제공합니다.


2017: MES 관리 파트너로 발전

독일 IOS GmbH를 인수하고 아헨 지역에 새로운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s, 생산 관리 시스템) 관리 센터를 신설합니다. 모듈식 생산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센서에서 생산 계획과 제어에 이르는 전체 가치 사슬을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길을 모색합니다.


2017: 검사 자동화와 센서 기술의 포트폴리오 강화

독일 Vester Elektronik GmbH를 인수하면서 검사 자동화와 센서 기술에 관한 노하우를 더욱 발전시킵니다. 포트폴리오는 압착과 성형 기술 분야의 제어 및 프로세스 모니터링용 광전자 센서, 금속과 하이브리드 부품의 품질 검사에 필요한 검사 장치 및 분류 장치를 아우릅니다.


2017: 광학 계측 분야 진입

독일 칼스루에 지역에 이미지 처리 시스템 관리 센터를 신설합니다. 산업용 이미지 처리 분야를 통해 Kistler는 프로세스 감시 시스템을 집중적으로 확장 발전시키고, 고객에게 확고한 부가 가치를 제시하게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가속도센서 (진동센서, 가속도계) YMC 141A100 3축 보급형 저가형

샘플링, FFT사이즈, 윈도우, 오버랩, 대역폭

PCB 378B02 vs SKC MNP21 마이크로폰 실물 비교 (1/2 inch Microphone)